[소호맛집] 무한도전 싸이 단골 매운짬뽕 여주 ‘유가장’ 다녀왔어요

[소호맛집] 무한도전 싸이 단골 매운짬뽕 여주 ‘유가장’ 다녀왔어요

2020. 7. 12. 22:41True Review,

안녕하세요
일상 속 소호, 소호작가입니다.

예전 무한도전에서 싸이 단골 맛집으로 알려진
여주 유가장 다녀왔습니다.

출처 : MBC 무한도전


노홍철씨가 손을 달달 떨며 먹던 매운맛이
너무 궁금했습니다. 🔥🔥🔥


오래전부터 알려진 맛집이라 이름만 기억하고 있다가
드디어 다녀왔어요



일요일 12시 30분 쯤 도착해서
대기줄이 길까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저희 앞에 4팀 정도 있었습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고 길가에 차를 대야 합니다.


유가장 가게 문 앞에 안내문이 붙어있습니다.


1단계부터 시작하는게 아니라
왕초기, 초초기, 초기, 1단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왕초기 : 기본 매운라면 정도
(불닭볶음면 정도의 맵기라고 합니다)
초초기 : 인중에 땀나는 매운 맛
초기 : 두피에 땀나는 매운 맛
1단계 : 눈물나게 매운 맛

가격은 짬뽕, 짜장 10,000원
특선메뉴 유슬짜장 10,000원
만두(8개) 6,000원
공깃밥 1,000원 입니다!

소호작가 PICK!


저희는 매운 음식을 못먹는 편은 아니지만
1단계도 매우 맵다는 후기를 많이 봐서
초초기와 초기로 주문했습니다.


30분 정도 후 여자 사장님이 나오셔서
“ㅇㅇ씨~” 하고 호명해주십니다.

안내를 따라 들어가면

양파, 단무지, 춘장, 물이 세팅된 테이블로
착석합니다.

실내는 리모델링을 해서 외관보다
모던한 느낌이었고, 에어컨이 빵빵해서 시원했어요.



미리 주문을 했기 때문에 테이블에 앉은 후
얼마 되지 않아 메뉴가 나옵니다.

옆테이블이 저희 앞 순서였는데
저희 메뉴 하나가 먼저 나오는 것을 보니
테이블 순서대로 조리를 하는 것이 아니라
단계별로 조리를 하시는 듯 합니다.


초초기 단계 짬뽕입니다.

사진으로 봐서는 전혀 매워보이지가 않네요.
국물이 칼칼합니다.
처음에는 음.. 생각보다? 했는데
뒤로 갈수록 점점 매워집니다 ㅎㅎㅎ
초초기도 매워요.


초기 단계 짬뽕입니다.
색이 조금 더 진하고 고춧가루가 더 많죠?

국물이 더 칼칼하고 진해요.
고춧가루 양으로 맵기를 조절하시는건지
국물이 초초기보다 탁한 느낌입니다.

사레라도 걸리면 진짜 죽겠구나
싶은 매운 맛입니다.

정말 두피에 땀나는 맛 맞아요ㅋㅋㅋ

면은 일반 짬뽕보다는 얇은 면이었습니다.
일반 면보다 살짝 얇지만 탱글했어요.

짬뽕에는 바지락, 새우, 오징어, 양파, 애호박 등
각종 재료가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유가장 짬뽕은 먹다가 멈추면 너무 매워서
계속 입에 넣어야 합니다ㅠㅠ

말 없이 먹다보면 어느새
.
.
.


국물 색 좀 보세요..
사진만 봐도 속쓰린 느낌 ㅠㅠ


계산하고 나와서 근처에 있는
슈퍼로 가 바로 쿠앤크 사먹었습니다 ㅋㅋㅋ

아이스크림 먹으면서
‘유가장 바로 옆에 아이스크림 가게 차리면
대박나겠다’ 라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구요


다음에 여주 근처에 가게 되면
다시 가 볼 생각이 있는 집!


결론 : 유가장 가기 전날은 꼭 음주를 하자


해장에도 제격인 칼칼한 국물이 맛있던 유가장 짬뽕
후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